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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재)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이라 함)에서제공하는 대구테크노파크 인터넷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대구TP의 대구TP 서비스화면으로 이용고객에게 그 내용을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대구TP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내용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한 때로부터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서비스란 대구TP에서 제공하는 제반정보(정보제공, 애로해소, 종합안내, 부가서비스 등)를 말합니다.

  • 회원이란 대구TP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대구TP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개인회원과 법인회원으로 구분됩니다.

  •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대구TP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이용자란 대구TP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란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대구TP과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대구TP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회원정보란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대구TP에 등록하는 ID, 이름, 주소, 전화번호, 직업 등의 회원에 관한 정보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란 회원의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 이용자는 대구TP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대구TP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하고 대구TP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대구TP의 서비스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이용 신청에 대한 대구TP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7 조 (계약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E-mail),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대구TP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 회원에게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대구TP은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대구TP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타인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 기타 대구TP이 회원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8 조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대구TP은 서비스의 무료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 대구TP은 필요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대구TP은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사항으로 공시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이용은 대구TP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단, 천재지변, 정부예산의 변경, 타 기관에 의한 사유, 시스템 점검 등 대구TP이 필요한 경우 또는,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대구TP은 회원이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사항에 대한 변동 내용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대구TP로부터 검색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에 관한 사항과 데이터베이스 제작자가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 대구TP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경우
    • 제13조 회원의 의무를 현저히 위반했을 경우
  • 대구TP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 11 조 (대구TP의 의무)

  • 대구TP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대구TP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하며, 처리 기간이 지연될 경우 회원에게 지연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 대구TP은 회원이 대구TP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의 보호)

  • 대구TP은 회원의 정보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목적으로 만 사용합니다.

  • 대구TP이 취득한 회원정보는 1항에 기재된 목적으로 만 사용하며,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물품배달의 목적의 경우 배달에 필요한 정보 만 제공하며 그 외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 대구TP은 회원정보의 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의 보호)

  •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대구TP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대구TP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대구TP 정보를 대구TP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회원ID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대구TP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이용신청시의 기재내용에 대해 진실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도록 유지하고 갱신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음란물 게재, 유포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와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부 칙]

  • (시행일) 이약관은 2002월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일 전부터 이용자로 등록하여 대구TP 정보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자 등록을 취소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 약관 시행일로 부터 3개월 이내에 회원등록을 취소하지 않는 이용자는 이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 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 · 통지, 고충처리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법인 수행사업 관련 각종 기업지원사업 서비스 제공

      고유목적사업 및 수익사업의 수행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련 서식 작성과 사업성과보고, 평가 및 사업비정산, 각종 정보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 통지, 처리결과 통보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보유 항목
    구분 수집 항목 보유기간
    온라인 견적문의 신청 성명, 전화번호(휴대폰번호), Email 주소, 주소 -
  • 제 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제공

    본 기관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개인/사업자 및 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 조사 종료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 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 · 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제 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본 기관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다음 각 호 경우 이외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정보주체와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정보주체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한다.
  • 제 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본 기관은(는) 현재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위탁처리 하지 않고 있지만, 향후 사유 발생 시 관련법에 따라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제 5조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법인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 삭제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법인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본 기관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본 기관은(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법인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제 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본 기관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 선택항목 : 성별, 직장명, 직위
    • 고유목적사업 및 수익사업 수행 관련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한글성명, 영문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이메일 소속, 직위
      • 선택 항목 : 학력, 경력(수상), 논문 및 특허출원 · 등록 실적, 정부출연 개발과제 수행실적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 제 7조 (개인정보의 파기)

    본 기관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파기절차 : 본 기관은(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법인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법인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제 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은(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등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 제 9조(개인정보 분야별 책임자에 관한 사항)

    본 기관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께서는 법인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본 기관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 보호 총괄책임자
      • 직책 : 경영지원실장
      • 연락처 : 053-216-1010
    • 분야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 팀장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 운영 담당 팀장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경영지원실 총무팀
      • 연락처 : 053-216-1010
  • 제 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제9조 제3호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본 기관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법인과는 별개인 다음 각 호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제12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 운영)

    본 기관은(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 · 목적

      법인의 시설안전 · 화재예방

    •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법인 건물, 출입구 등 주요시설물에 81대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경영지원실 단지운영팀 정의록 팀장

    •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경영지원실 단지운영팀 소속의 중앙감시실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 · 처리
    •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관리책임자에 요구 (경영지원실 단지운영팀)

    •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 ·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 신체 ·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 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 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 · 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 02. 01부터 적용됩니다.